GongGu Blog
article thumbnail

그나마 최근에 구매한 소니의 A7M4 정품등록 이벤트로 신청한 삼각대가 도착했습니다. 선택지가 무려 3개나 있었는데 가격이 가장 비싼게 삼각대이기도 했고 예전에 사서 쓰던 알파삼각대가 부셔져서 삼각대로 신청하였습니다.

포장은 크나큰 삼각대의 느낌이 나게 매우 큰 종이 상자에 들어서 왔습니다. 스티커에는 이 삼각대에 대한 스펙이 자세하게 적혀 있습니다.

꺼내보니 비닐봉지에 삼각대 가방? 으로 보이는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삼각대는 가방안에 고이고이 들어있었고 무게는 기존에 가벼운 삼각대에 비해서는 꽤나 무거웠습니다. 대략 1kG 조금 안되는 느낌입니다. 삼각대는 다리가 절반으로 접혀서 보관되는 형태라 휴대하기는 좋아 보입니다.

삼각대의 다리를 펼쳐서 책상위에 올려보았습니다. 다리가 각도별로 고정하는 형태로 되어있고 조절하기 위해서는 집게같은 저 조작부를 펼쳐서 삼각대다리의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높이는 대략 80cm는 되어보이는 것 같은데 미니멀하게 카페 같은 곳에서 설치하는 형태로는 못 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리아래에는 가방을 걸어서 무게 중심을 중앙으로 높일 수 있는 형태가 되어있습니다.

머리 부분에는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곳과 머리를 회전하면서 돌릴 수 있는 볼부분을 조절하는 곳과 마지막은 카메라 밑과 연결되는 부분으로 구분 되어있습니다. 

다리는 총 4단계로 펼쳐 볼 수 있는데 방에서 다 펼쳐보이기에는 좁아서 펼치진 않았지만 외부에서 사용하기에는 제키보다도 훨씬 높게 설치해서 찍을 수 있을 것 같네요.

profile on loading

Loading...